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31

제주도 여행

육아일기 2013. 7. 4. 22:52

학회참석 때문에 정말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를 하게 되었다.

서현이를 데리고 가야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마지막까지도 나 혼자 그냥 다녀올지를 고민하다가 결국은 같이 가게 되었다.

학회에 갔다가 걸어서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다리 위에서 본 별내린 전망대는 그야말로 내가 꿈꾸던 그런 곳이었다.

절벽 밑에 조그마한 강이 있고 그 강 옆으로 산책로가 있는데, 관광객은 없어서 그야말로 한가로움의 극치라고 할 수 있었다.

주영이와 애들을 데리고 이곳으로 다시 왔다.

애들과 함께 도착하니 어떤 아저씨가 개 두마리와 함께 정자에서 쉬고 있다. 서진이와 서현이는 겁도 없이 개들에게 과자를 주기 시작했다. 서진이가 과자를 던져주자 서현이도 그것을 보고 따라하기 시작한다. 서로 경쟁하듯이 개들에게 먹이를 주는데, 애들이 혹시라도 다칠까봐 걱정이 되기도 하고, 또 손에 개 침이 묻는 것이 지저분해 보여서 못하게 할까도 싶었지만, 애들이 너무나 즐거워 해서 그냥 보고 있기로 했다.

그리고 나서는 해변으로 갔다.

가고 오는 길에 계단이 너무나 많아서 주영이나 나나 둘 다 다음날 다리에 알이 박혀 혼이 났지만 애들에게는 역시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을 것 같다.

이 날은 파도가 꽤나 쎄서 바다에 들어가는 것은 엄두도 못내고 무너지는 파도 앞에서 계속 구경만 했다.

파도가 제법 거칠게 달려들어서 서진이와 나는 옷이 거의 젖었다. 서진이는 엄마 때문에 젖었다고 계속 투덜댔지만 그래도 무척 재미있어 했다.

즐겁게 보낸 다음날에도 파도는 꽤나 거칠었다.

다음 날에는 아이들과 테디베어 박물관에 갔다. 서현이는 테디베어를 잘 모르는데도 불구하고 무척이나 신기해 보였는지 잘 뛰어다니면서 놀았다.

서진이는 이제 제법 카메라를 의식하는 것에 비해 서현이는 아직 멀었다.

자동으로 움직이는 조그만 시계분수 앞에서도 한 컷.

싸이가 유명해지긴 했나보다.

싸이 테디베어가 새로 생겼다.

힘들었지만 우리 가족에 첫 물건너 나들이였기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집에 돌아와서 모두 넉아웃되어 쓰러졌지만 그래도 다시 가고 싶다.